언론 속에 비친 자연마디한의원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건강한 한방 다이어트, 복용이 편한 제형과 체질 확인이 필수 [CCTV뉴스]
작성일 2018-08-01 조회수 730

* 2018년 8월 1일 [CCTV뉴스]

 

건강한 한방 다이어트, 복용이 편한 제형과 체질 확인이 필수

 

 

본격적인 여름휴가시즌을 맞이한 가운데, 해변가, 워터파크, 계곡 등 어느곳에서나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도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자신의 체질을 고려하지 않은 다이어트 때문에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부작용의 주된 증상은 스트레스, 생리불순, 어지럼증, 메스꺼움, 피부 트러블 등이다.

 

이에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다이어트 약의 부작용을 피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한방다이어트가 선호되고 있다. 한방 다이어트는 개인의 체질과 체지방의 분석, 지방의 증가 원인, 평소 생활습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한의사의 처방을 통해 근본적으로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근육 손실을 방지할 수 있으며 요요현상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무작정 굶지 않고 무리한 운동을 요하지도 않으므로 누구나 쉽게 시작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주기적인 한의사의 진단으로 약효나 프로그램을 조절할 수 있으며, 목표한 대로 감량할 수 있도록 처방이 이루어지는 장점이 있다.

 

대구에 위치한 현풍 한방다이어트 자연마디한의원 임종호 대표 원장은 “다이어트 한약은 안전성이 입증된 한약재를 사용해 처방해야 하며 전문가를 통해 체질과 건강 상태, 감량 속도 등에 맞춰 처방해야 건강에 큰 무리 없이 감량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한방다이어트는 한 사람의 신체적 특징은 물론, 생활습관 전반적인 부분에 맞춰 프로그램이 계획되고, 식단, 운동 관리도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진행된다. 또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하여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동시에 체지방을 감량하며 근육 손실을 방지하는 등 자연스럽게 다이어트를 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자연마디한의원 설명에 따르면 의료진 상담을 통해 체질에 맞는 단계별 다이어트 한약이 처방이 가능한지 살펴봐야 한다. 또한 탕약뿐만 아니라 환약, 캡슐, 타블릿 정제 등 복용이 간편한 다양한 제형이 준비되어 있는지도 체크해야 할 부분이다.


한편 한방다이어트 계획 시 구토, 빈혈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도록 의료진 상담과 체계적인 검사를 거쳐야 한다.

 

[원문보러가기]